시장분석, 하락장 매수 천천히 하세요! (Feat. 버블지수, 지속되는 인플레이션)


시장분석, 하락장 매수 천천히 하세요! (Feat. 버블지수, 지속되는 인플레이션)

※ 토요일에 작성해둔 포스팅인데,,하락을 많이 해버렸네요 ㅠㅠ 제 블로그를 자주 방문해주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시장에 대해 "엄청난 낙관론자"입니다. 20, 30년을 보고 장기투자를 하는 것이기에 현재의 하락도 즐기고만 있답니다.. 예수금도 여전히 남아있구요. 하지만, 저의 시장에 대한 낙관적인 관점이 다른분들에게도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하여 중립을 지키기 위한 포스팅도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현 시점에서 매수를 최대한 천천히 해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1. 아직은 조정에 불과하다. ※ 증시가 -20% 이상 하락한 시장을 Bear Markets이라 함. 지난 140년 동안 S&P 500이 "-20% 이상의 하락"을 기록한 하락장(Bear Markets)은 19번이나 있었습니다. 그리고 2022년에 나스닥의 경우에는 -20% 이상 하락하면서 베어마켓에 진입하였지만, S&P 500의 경우 "-16.8%"의 하락 중입니다. 19번의 ...


#CPI #인플레이션지수 #조정 #주식매수 #주식매수타이밍 #주식버블 #주식하락 #중국봉쇄 #중국코로나 #인플레이션 #시장분석 #베어마켓 #공급망 #공급망제약 #나스닥폭락 #나스닥하락 #닷컴버블 #버블 #버블게이지 #버블지수 #푸틴

원문링크 : 시장분석, 하락장 매수 천천히 하세요! (Feat. 버블지수, 지속되는 인플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