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웹툰 - Ep.6] 주식 콜옵션, 풋옵션 뜻 알아보자 (Feat. 옵션만기일은?)


[주식웹툰 - Ep.6] 주식 콜옵션, 풋옵션 뜻 알아보자 (Feat. 옵션만기일은?)

안녕하세요. 감주입니다. !! 선물옵션 포스팅에 이어서 오늘은 옵션의 2가지 용어에 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콜옵션 풋옵션 입니다. 많은 유튜버분들, 블로거분들도 포스팅을 하시면서 '콜옵션', '풋옵션'의 현황이나 비율을 설명하면서 투자자들이 상방에 배팅하고 있는지, 하방에 배팅하고 있는지 설명해주시곤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물/옵션'을 하지 않더라도 이 두가지 용어는 알아두면 투자생활에 반드시 도움이 되실거에요. 옵션 거래에는 콜옵션, 풋옵션 거래라고 있는데 한번 자세히 알아볼까? 예를 들어 설명해줄게. 집주인 A씨와 옥내시가 집을 계약하려는데 보통 계약금을 걸잖아? 이것처럼 옵션을 계약금이라 생각하면 돼. 좀 더 자세하게 예시를 들어 알려줄게. 옥내시는 집값이 향후 올라갈거라고 예상하고 집주인 A씨에게 이렇게 말해. "1년 뒤에 해당 집을 현재가로 살게요. 대신 떨어지면 매수는 포기할테니 계약금은 가지시면 되구요, 올라가면 현재가로 그냥 살게요!" 1년 뒤 집값이 실제로 올랐...


#두번째목요일 #콜옵션 #주식웹툰 #주식만화 #주식 #옵션만기일 #옵션거래 #옵션 #선물옵션 #풋옵션

원문링크 : [주식웹툰 - Ep.6] 주식 콜옵션, 풋옵션 뜻 알아보자 (Feat. 옵션만기일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