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 지금은 잠시 Come Down 하는게 어떨까요?. (+애플 매도)


[의견] 지금은 잠시 Come Down 하는게 어떨까요?. (+애플 매도)

안녕하세요 감주입니다. 저는 항상 Long, Long!!!! 주식은 장기 Long이야..!!를 외치는 투자자 중에 한 명입니다. 하지만, 현재의 상황에서는 FOMO에 빠지시는 분도 계실 것 같고, 어느 정도 Come Down이 필요할 것 같아 자기 전에 간단하게 포스팅을 한번 해보려고 합니다. ※ 해당 포스팅은 매도를 권하는 포스팅이 아닙니다. 매수에 신중을 가하자는 포스팅입니다. 1. 한번 참는 게 어때요? [과도한 주가 상승] 미국을 대표하는 주식인 애플로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애플의 주가는 $160 부근으로 최근 저점인 $129.04로부터 20% 이상 상승한 상황입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과도한 상승이라 판단되어 $140에서 매수했던 애플을 매도하였습니다. (원래 장기투자 포트폴리오에 애플이 없어 매도하였습니다.) [과열을 가리키는 보조지표들] 저는 종종 아래의 보조지표들을 이용하여 현재의 주가가 어느 정도 상황인지 판단해 보곤 합니다. Slow %K 5, 3 : 단기 ...


#COMEDOWN #FOMO #과도한상승 #매도 #애플 #애플매도 #주식 #증시 #하락

원문링크 : [의견] 지금은 잠시 Come Down 하는게 어떨까요?. (+애플 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