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QQ, SPY] 지수 추종 ETF가 포트폴리오에 있어야 하는 이유 (1)


[QQQ, SPY] 지수 추종 ETF가 포트폴리오에 있어야 하는 이유 (1)

안녕하세요 감주입니다. 다들 한주 동안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오늘은 금요일 밤이고 특별한 Event도 없고 하니, 제가 블로그 초반에 '주식 처음이야?'라는 주제로 주식 초보 분들을 위해 작성하던 글처럼, 보기 쉬운 글을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초심?) 오늘의 주제는 ※ QQQ : 나스닥 100 지수 추종 ETF ※ SPY : S&P 500 지수 추종 ETF (=VOO, IVV) 에 투자해야 하는 첫 번째 이유입니다. 내 포트폴리오의 30%는 지수 추종 ETF 이전에 소개 드렸던 제 포트폴리오입니다. (현재는 여기서 3~4개 종목이 없어지고, 비중도 바뀌긴 했습니다.) QQQ : 나스닥 100 지수를 추종하는 ETF QLD : 나스닥 100 지수를 X2로 추종하는 ETF 저는 이렇게 지수를 추종하는 ETF 두 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비중을 합치면 30%가 넘죠. 원래도 ETF를 좋아했지만, 이번 하락장과 반등장에서 더 중요성을 느꼈습니다. QQQ는 왜? 위의 차트...


#QQQ #지수추종 #주식처음이야 #미국ETF #미국 #SPY매수이유 #SPY #QQQ매수이유 #QQQSPY #지수추종ETF

원문링크 : [QQQ, SPY] 지수 추종 ETF가 포트폴리오에 있어야 하는 이유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