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웹툰 : 사모펀드에 대한 인식이 나쁜 이유 (feat. 경영참여형, 헤지펀드, 라임사태)


주식웹툰 : 사모펀드에 대한 인식이 나쁜 이유 (feat. 경영참여형, 헤지펀드, 라임사태)

이전편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사모펀드 중에는 경영참여형 사모펀드가 있다고 말씀드렸죠?! 이들은 좋은 투자처를 발굴하여 기업의 가치를 극대화 시키는데 왜 많은 사람들은 안 좋게 보는 걸까요? 경영참여형 사모펀드의 경우 기업 혹은 주식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아주 적극적으로 행동합니다. 이때, 본인들의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으면 경영진을 교체하거나 경영권을 도로 뺏기도 해요. 이러한 모습은 과도해 보이기도 하고 불안정성을 보여주겠죠. 그리고 또 다른 사모펀드(헤지펀드)는 단기간 최대 이익을 위해 방법을 가리지 않는다고 말씀드렸었는데요. 특히,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 바로 레버리지 기법이기도 합니다. 게다가 엄격한 규제를 받지 않기도 합니다. 또 어떤 특정 사모펀드들은 위장 회사를 설립하여 자금을 운영하거나조세피난지역과 같은 곳에서 자금을 운용하여 세금을 내지 않고 고수익을 창출하기도 해요. 안 그래도 이미지가 살짝 안 좋아지고 있던 찰나에 큰 타격을 준 사건이 있었습니다. 바로 "라임 사태...


#주식웹툰 #웹툰 #경영참여사모펀드 #주식툰 #주식만화 #옥내시의주식툰 #사모펀드평가 #사모펀드 #론스타 #라임사태 #경영참여형사모펀드 #헤지펀드

원문링크 : 주식웹툰 : 사모펀드에 대한 인식이 나쁜 이유 (feat. 경영참여형, 헤지펀드, 라임사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