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월 연설 요약 + FOMC 성명서, 점도표 (feat. 기준금리 75bp 인상)


파월 연설 요약 + FOMC 성명서, 점도표 (feat. 기준금리 75bp 인상)

※ 2022년 9월 21일 FOMC에 관한 내용입니다. 9월 미국 기준금리 인상 FOMC 이후 Fed는 9월 미국의 기준금리를 75bp(자이언트 스텝) 인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미국의 기준금리는 "3.25%"가 되었으며 3회 연속 75bp(자이언트 스텝)를 인상하게 되었습니다. FOMC 이후 파월 연설 [파월 연설] 출처 : Google 우리는 인플레이션을 2%로 낮추는데 최선을 다하기 위한 도구를 다 갖추고 있고 미국인들을 위해 단행할 준비도 되어 있습니다. 이번에는 인플레이션 안정을 위하여 75bp 금리 인상을 단행하기로 결정하였으며 대차대조표 또한 큰 폭으로 줄여나갈 것입니다. 지난해에는 전반적인 소비가 줄었으며 특히 주택관련 산업에서도 소비가 많이 줄었습니다. 출처 : Fed 2022년에는 GDP가 0.2%가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노동시장은 강력하고 임금의 인상률은 높은 편입니다. 다행히도, 작년과 달리 노동 시장에 참여하려는 하는 사람들의 숫자는...


#75BP #점도표 #인플레이션 #실업률 #미국실업률 #미국기준금리 #미국GDP #기준금리 #GDP #FOMC성명서 #FOMC #CPI #파월연설

원문링크 : 파월 연설 요약 + FOMC 성명서, 점도표 (feat. 기준금리 75bp 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