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월, 비트코인 회의 참석 및 발언 요약 (feat. 암호화폐 규제와 CBDC 도입은 신중히)


파월, 비트코인 회의 참석 및 발언 요약 (feat. 암호화폐 규제와 CBDC 도입은 신중히)

파월이 암호화폐(비트코인)에 대해 가지고 있는 생각이 궁금하여 오늘 회의의 내용을 실시간으로 보았습니다. 내용을 간단하게 요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영문을 한글로 번역하는 과정에서 매끄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프랑스에서 개최된 암호화폐(비트코인) 관련 회의 연방준비제도의 의장 제롬 파월은 오늘 프랑스 은행이 주최한 암호화폐 관련 회의에 참석하였습니다. 회의의 주제는 암호화폐 스테이블코인 디파이 였습니다. 파월 미국 연준 의장, 디파이 규제에 대한 주의 촉구 [규제는 신중하게] 출처 : Google 최근 Terra USD 스테이블 코인 붕괴 이후 일부 정책 입안자들이 새로운 규제가 도입되기를 열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파월은 최근 암호화폐 폭락과 테라 붕괴와 같은 이슈로 인해 서둘로 법적 규제를 시행하자고 주장하는 정책 입안자들에게 어느 정도 주의를 촉구하는 말을 아래와 같이 하였습니다. "분권형 금융(디파이) 규제가 실물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제한적이라는 점을...


#CBDC #파월연설내용 #파월연설 #파월발언요약 #파월발언내용 #파월발언 #테라 #중앙은행 #스테이블코인 #비트코인파월 #비트코인 #루나 #디파이 #파월연설요약

원문링크 : 파월, 비트코인 회의 참석 및 발언 요약 (feat. 암호화폐 규제와 CBDC 도입은 신중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