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웃 관리 팁 : 찐 이웃에 집중하고 진정성 있는 댓글을 남기자 (with. 통계빈)


블로그 이웃 관리 팁 : 찐 이웃에 집중하고 진정성 있는 댓글을 남기자 (with. 통계빈)

안녕하세요 감주입니다. 오늘은 미국 증시 휴장이기도 하니 다른 주제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오늘의 주제는 바로 '블로그 이웃 관리'입니다. 블로그를 하다 보면 이웃 관리로 인해 행복하기도 하고 씁쓸하기도 하며 블로그를 접고 싶다는 생각 이 들기도 합니다. 그래서 귀엽지만 이제 '3천 명 이웃 + 인플루언서'가 되는 과정에서 제가 겪었던 것들을 '팁'으로 알려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 저만의 방법이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 본 포스팅은 이웃 관리로 어려움을 겪을 초보 블로거분들을 위한 포스팅입니다. (단순하지만 놓치는 부분들) 팁 1. 소통을 하고 싶은 이웃에게 진정성 있는 댓글을 남겨라 그러면 여러분의 블로그가 활기 차질 것이다. 제 블로그에 자주 방문하시는 분들은 아시다시피 제 블로그 댓글은 상대적으로 많은 편입니다. 그중에서도 찐으로 소통하는 이웃(찐 이웃)이 많은 편입니다. 왜 이럴까요?? 제가 찐으로 소통하고 싶다고 생각하시는 분들께는 항상 '먼저' 댓글을 남기며 ...


#블로그이웃관리 #저도광고좀

원문링크 : 블로그 이웃 관리 팁 : 찐 이웃에 집중하고 진정성 있는 댓글을 남기자 (with. 통계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