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I 뜻, 보는 방법 : 소비자물가지수가 궁금하니? (feat. 주식웹툰)


CPI 뜻, 보는 방법 : 소비자물가지수가 궁금하니? (feat. 주식웹툰)

※ CPI 뜻, 보는 방법에 관한 주식 웹툰입니다. 최근 미국의 소비자물가지수인 CPI가 감소했다는 지표가 발표되면서 뉴욕 증시가 일제히 상승했다고 합니다. "움.. CPI가 내려갔다고 주식이 올라? 신기허네" "저게 떨어지면 마지막 잎새마냥 아슬하게 달랑거리는 내 엔비디아두 괜찮아지려나.." "당장에 알아봐야지 그럼" 소비자물가지수 (CPI) 뜻 쉽게 말해서 소비자가 구입하는 소비재 및 서비스의 가격 변동을 나타내는 지수라고 생각하면 된다. CPI 지수를 통해 소비자의 실제 생활 수준을 파악할 수 있고, 경기 시장의 상황도 볼 수 있어 각종 재정 및 경제 정책 결정에 중요한 자료로 활용된다. 아이폰은 출시 때마다 가격이 올라가는 것 같지 않아요? 막상 까보면 기능은 이전 시즌이랑 별다를 게 없어 보이는데! 이렇게 소비재를 두고 가격이 오르면 당연히 화폐가치는 떨어지고 물가가 오르겠죠. (많이 사주니까 : 수요 증가->공급 부족->물가 상승) 저런.. 우리의 돈 쓰는 스케일이 점점 ...


#CPI #CPI뜻 #CPI보는방법 #CPI의미 #노동통계국 #소비자물가지수 #소비자물가지수보는방법 #소비자물가지수보는법 #인베스팅닷컴

원문링크 : CPI 뜻, 보는 방법 : 소비자물가지수가 궁금하니? (feat. 주식웹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