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모(FOMO) 뜻 : 증시가 너무 상승/하락해서 불안하신가요? (+원인, 극복 방법)


포모(FOMO) 뜻 : 증시가 너무 상승/하락해서 불안하신가요? (+원인, 극복 방법)

안녕하세요 감주입니다. 오늘은 증시가 많이 상승함에 따라 'FOMO'를 느끼고 계신 분들이 있을까봐 관련된 내용에 관해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FOMO 뜻 FOMO를 조심해야 하는 이유 FOMO에 대처하는 방법 의 순서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FOMO 뜻 FOMO는 소외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라는 'Feat Of Missing Out'라 문장에서 앞 글자만 따서 만들어진 어입니다. 한국말로는 '소외 불안 증후군', '고립 공포증' 등으로 해석되기도 하며 자신만 뒤처지고, 놓치고, 소외되는 것 같은 불안감을 느끼는 것을 의미합니다. 상승장에서 나만 소외됨을 느낌 하락장에서 나만 고됨을 느낌 지금 매수하지 않으면 뒤처질 것만 같은 두려움 지금 매도하지 않으면 손실을 최소화할 기회를 놓칠 것만 같은 두려움 이 단어는 처음에 마케팅 분야에서 사용되었으나 위와 같이 주식에서도 비슷한 상황이 많아 흔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FOMO를 조심해야 하는 이유 FOMO 사례 자본...


#fomo #fomo뜻 #fomo의미 #증시 #증시상승 #포모 #포모뜻

원문링크 : 포모(FOMO) 뜻 : 증시가 너무 상승/하락해서 불안하신가요? (+원인, 극복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