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트투자, BAA 중도형 전략 : 주식, 채권의 동반 하락을 대비할 수 있다고??


퀀트투자, BAA 중도형 전략 : 주식, 채권의 동반 하락을 대비할 수 있다고??

안녕하세요 감주입니다. 오늘도 오랜만에 퀀트투자 전략을 하나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매우 매력적인 전략 중 하나인 'BAA 전략(중도형)'입니다. ※ 모든 계산은 시트가 해줍니다. 방법이 너무 어렵다고 두려워하시지 마시고 '전략'을 이해하는 데만 중점을 두시기 바랍니다. BAA 전략 (중도형) (Bold Asset Allocation - Balanced) 전략 소개 'Bold(대담) Asset Allocation(자산 분배) - Balanced(균형 잡힌)'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투자를 조금 더 대담하게 하면서 높은 수익률을 추구하는 전략입니다. 그러면서도 너무 과도한 공격적 투자 보다는 Balanced(균형 잡힌)한 투자를 지향하는 전략입니다. PAA VAA DAA 그간 소개드렸던 PAA, VAA, DAA에 이어 오늘 소개드리는 BAA전략까지 모두 '바우터 캘러'님이 만드셨으며 이번 BAA 전략은 위 세가지 전략을 조금 더 보완한 전략입니다. 벌써부터 설레지 않나...


#BAA #퀀트투자 #퀀트전략 #퀀트 #주식채권 #주식 #바우터캘러 #기대수익률 #MDD #BAA전략 #퀀트투자전략

원문링크 : 퀀트투자, BAA 중도형 전략 : 주식, 채권의 동반 하락을 대비할 수 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