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 알트만 오픈AI CEO 복귀, 이사회 쿠데타 일단락? 트위터 반응은?


샘 알트만 오픈AI CEO 복귀, 이사회 쿠데타 일단락? 트위터 반응은?

샘 알트만 오픈 AI CEO 복귀 지난 며칠 동안 오픈 AI를 혼란에 빠뜨린 이사회 쿠데타가 끝이 난 걸까. 샘 알트만의 오픈AI CEO 복귀가 결정 났다. 더불어 샘 알트만의 해고에 항의하며 사임했던 전 사장 그렉 브로크먼도 복귀하게 됐다. 오픈AI는 성명을 통해 샘 알트만이 새로운 이사회와 함께 복귀하기로 "원칙적으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이사회(board of directors) 멤버는 브렛 테일러, 래리 서머스, 아담 디앤젤로인데, 이전 이사회에서 살아남은 인물은 디앤젤로가 유일하다. 디엔젤로는 Quora CEO인데 샘 알트먼의 복귀 협상에 있어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고 전해진다. 새롭게 꾸려진 이사회의 첫 주요 임무는 오픈AI의 이사회를 최대 9명까지 확대해서 회사의 지배구조를 재설정하는 것이라고 한다. 이사회 확대는 마이크로소프트도 원하고 있고 샘 알트만 본인도 마찬가지라고 한다. 또한 오픈AI와 마이크로소프트 양측은 이번 사태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기로 합의했다고 한...


#GregBrockman #쿠데타 #이사회 #오픈AI #샘알트만 #사티아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 #그렉브로크먼 #SatyaNadella #SamAltman #OpenAI #MSFT #트위터

원문링크 : 샘 알트만 오픈AI CEO 복귀, 이사회 쿠데타 일단락? 트위터 반응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