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게임프로그래밍학원 Unity와 Unreal 어떻게 다른지 비교해 볼까?


일산게임프로그래밍학원 Unity와 Unreal 어떻게 다른지 비교해 볼까?

게임엔진의 양대 산맥 유니티(Unity)와 언리얼(Unreal) 사람들이 흔히들 착각하는 것이 두 엔진을 그저 퀄리티나 언어만 다른 비슷한 도구로 생각하는 것인데, 두 엔진의 개발 방식 접근성은 극명하게 다르다. 유니티는 기본 기능이 비교적 빈약하고, 소스를 고칠 수 없는 대신, 기능이 매우 가볍고 사용하기 간편하며 에셋 및 패키지를 사거나 덧붙여 보강이 원활하여 추가 모듈을 부착하거나 떼는 식으로 대응한다. 언리얼 엔진은 엔진 자체에서 대부분의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엔진 개발사인 에픽에서 의도한 방향성에 맞춘 아키텍처가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어 소스 수정 없이는 상대적으로 확장성이 제한된다. 엔진의 성능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고급 인력 또는 방대한 규모의 팀이 필요하다. 언리얼에도 에셋에 대응하는 플러그인이 존재하지만 이것으로 기능을 늘려나가기에는 한계가 있는 데다, 플러그인을 정리하지 않으면 프로젝트 전체가 크래시가 나기 쉬워 적용할 때도 상당히 많은 주의를 요한다.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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