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짤막 공부] 트위터의 '포이즌 필(Poison Pill)' 발동, 포이즌 필 이란? (뜻과 의미, 발동 사례)


[짤막 공부] 트위터의 '포이즌 필(Poison Pill)' 발동, 포이즌 필 이란? (뜻과 의미, 발동 사례)

요즘 일론 머스크 덕분에 '포이즌 필(Poison Pill)'이라는 단어가 자주 들립니다.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인수하겠다는 의사를 밝히고, 트위터 측은 머스크의 적대적 M&A를 막기 위해 포이즌 필을 발동하겠다고 합니다. 머스크의 지분율이 15%를 넘어가게 되면 발동하는 조건으로요. 여기서 포이즌 필(Poison Pill)은 직역하면 독약이라는 뜻입니다. 이 이름부터 무서운 포이즌 필은 무슨 의미일까요. 포이즌 필(Poison Pill)의 의미 포이즌 필은 기업의 경영권 방어 수단 중 하나입니다. 적대적 M&A, 혹은 기업의 경영권을 빼앗기 위한 행위가 있을 때, 기존 주주들에게 신주에 대한 콜옵션을 부여하여 상대방의 지분율 확보..........

[짤막 공부] 트위터의 '포이즌 필(Poison Pill)' 발동, 포이즌 필 이란? (뜻과 의미, 발동 사례)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짤막 공부] 트위터의 '포이즌 필(Poison Pill)' 발동, 포이즌 필 이란? (뜻과 의미, 발동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