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테크와 빅스텝의 싸움, 승자는 누가 될까? 파월의 의도는? (4월 마지막 주, FOMC 이후 증시 전망)


빅테크와 빅스텝의 싸움, 승자는 누가 될까? 파월의 의도는? (4월 마지막 주, FOMC 이후 증시 전망)

안녕하세요. 요모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을 정리한 글입니다. 이번 주를 한 줄로 요약하면 빅테크와 빅스텝의 싸움이라고 얘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난주 파월은 여러 차례의 빅스텝을 시사했습니다. 다음 5월 FOMC에서 50bp의 금리 인상을 단행할 수 있고, 6월과 7월에도 빅스텝이 있을 수 있다는 의미였습니다. 제임스 불라드 세인트루이스 연은 총재를 통해 이런 의견은 자주 들어왔지만 파월의 입으로 직접 들은 충격은 생각보다 컸습니다. 미국 나스닥 지수는 이틀 연속 2%에 육박한 하락세를 보여줬고, 국내 증시도 동일하게 암울한 영향을 받았습니다. 파월의 빅스텝 발언도 영향이 컸겠지만, 추가적인 발언이 더 충격을 줬다고 생각..........

빅테크와 빅스텝의 싸움, 승자는 누가 될까? 파월의 의도는? (4월 마지막 주, FOMC 이후 증시 전망)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빅테크와 빅스텝의 싸움, 승자는 누가 될까? 파월의 의도는? (4월 마지막 주, FOMC 이후 증시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