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재활 Quadraped position / 4point position(네발기기 자세)에서의 목의 분절 운동!!


목재활 Quadraped position / 4point position(네발기기 자세)에서의 목의 분절 운동!!

안녕하세요!! 오늘은 목통증 환자에게 꼭!! 필요한 목의 “분절운동” 에 대해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이 운동이 필요한 이유?? 손상된 조직의 치료보다 조직에 통증을 일으키고 자극을 유발하는 운동 패턴을 교정하기 위해서 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적절한 관절로 운동을 재분배 하는 이운동을 하는거죠!! 일단 영상과 같이!! 시작 자세를 취합니다!!! 1. 이때 어깨관절과 손목이 일자되게끔 팔을 쭉 뻗으시고 (어깨 관절과 팔은 바닥을 강하게 민다는 느낌을 유지하며 가쪽으로 돌리는 힘을 주게되면 팔꿈치 주름이 앞으로!! 향하게 됩니다!! 2.엉덩이와 무릎 또한 일자가 되게끔 위치 시킵니다. 3. 등이 굽거나 과하게 젖혀지지 않도록 평평하게 만듭니다. (배에 단단히 힘을 줘야 합니다) 4.머리와 꼬리뼈 쪽이 최대한 멀어진다는 느낌을 유지!! 여기까지가 준비 동작 이랍니다!! 아참!! 내발기기 자세를 취할때 손목에 통증이 발생한다!?cc 바로!! 멈춰야 한답니다!! if 통증이 없다!? 그...


#네발기기자세 #운동패턴 #분절운동 #목환자가꼭해야할운동 #목통증 #목재활 #목운동 #목어깨통증 #목디스크 #동래재활 #재활운동

원문링크 : 목재활 Quadraped position / 4point position(네발기기 자세)에서의 목의 분절 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