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시뮬레이션 만들기 - 타자의 컨택과 결과값


야구 시뮬레이션 만들기 - 타자의 컨택과 결과값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실제 야구의 한타석처럼 승부의 결과가 나오는 시뮬레이션을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야구 시뮬레이션을 구현하면서 문득 든 생각이 실제 야구와 비슷한 값을 가지도록 여러 번 돌려가면서 기능을 하나씩 구현하고 있는데 결국엔 결과값이 먼저 제대로 나오도록 해야 할 것 같더라구요 (기존에는 strike와 ball만 나왔습니다) 그래서, 타자의 기본적인 능력치인 '컨택'을 지정하고 투수와 타자의 능력치에 따라 결과값이 나오도록 한 후 추가되는 능력치에 따라 결과값의 확률을 조정하는 방향으로 나아가려고 합니다. 시뮬레이션 : 투수 vs 타자 투수의 능력치는 현재 제구(75), 구속(75) 타자의 능력치는 컨택(75)만 적용되어 있습니다. 시뮬레이션 한번 돌려보겠습니다! 네, 카운트 1-1에서 한가운데 몰린 슬라이더를 타자가 놓치지 않고 안타로 만들었네요, 다시 한 번 돌려보겠습니다. 이번엔 투수가 직구 위주로 승부해서 타자를 삼진으로 잡아내는군요, 한타석만 더 볼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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