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무병(Parrot fever)으로 인해 사망사고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앵무병(Parrot fever)으로 인해 사망사고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왕고양이입니다 c 조류종에게만 주로 해당되는 호흡기 질환이 최근 유행처럼 번지면서 유럽에서 5건의 사망사례가 발생했습니다. 2023~2024년까지 유럽의 오스트리아, 덴마크, 독일, 스웨덴, 네덜란드 등 일부 국가에서는 흔히 '앵무병'이라고 불리는 현상이 "이상하고 예측불가 형태로 증가"하고 있다는 발표를 했는데, 이미 90명 이상의 환자가 생기고 5건의 사망사례가 보고되었습니다. 앵무병 (Parrot fever) 앵무병, 앵무새병으로도 불리는 이것은 'Chlamydia psittaci' 라고 불리는 바이러스로 인해 발생하는데, 이 바이러스는 사람을 포함한 강아지, 고양이 등 다양한 포유류에게서 발병이 가능하지만 주로 조류에게서 나타납니다. 사람의 경우 'C. psittaci' 바이러스가 포함된 공기입자들을 직접적으로 흡입하며 앵무병이 발병하는데, 앵무새의 비말이나 배설물, 날개 등에 포함된 바이러스의 직접 감염이 가능합니다. 주로 앵무새를 키우거나 관리하는 직종에서 가...


#앵무병 #앵무새병

원문링크 : 앵무병(Parrot fever)으로 인해 사망사고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