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래 - 천명관 / 소설의 영역을 뛰어넘어 또 다른 공간으로 들어간 천명관의 대표작!


고래 - 천명관 / 소설의 영역을 뛰어넘어 또 다른 공간으로 들어간 천명관의 대표작!

안녕하세요. 독서왕 김과장입니다. 독서왕은 아니고.. 가끔 책을 읽습니다. 세상은 넓고, 할 일도 많고, 읽을 책도 많고 24시간이 모자란 요즘입니다. 매년 이 계절이면 왜 이리 심란한지 책을 읽으며 마음을 다스려 보겠습니다. 오늘의 책 고래 천명관 저는 그분의 추천으로 빌려서 몇 달 전 이미 본 책이었는데 책이 꽤 두꺼워서 꽤 오래 본 책이었는데 얼마 전에 천명관 님의 고래 책이 기사에 떴더라구요. 19년 만에 부커 상 후보에 오르고 역주행 중이라네요. 책 빌려주신 그분의 안목이 참 대단하군요! 이런 훌륭한 책을 오래 걸려서 대충대충 봤다니 그나저나 책 빌린 지 2년 다 되어가네.. 얼른 반납할게요 ㅠㅠ 폭발하는 이야기의 힘! 자유분방하게, 그 어떤 규칙도 도용하지 않고 쓴 엄청난 이야기 - 장진(영화감독) 살아 있는 고래처럼 빠르고, 치밀하고, raw 하다 - 박갈린(뮤지컬 감독) 우리의 서사적 전통에 힘입은 개성적 문체다. 이야기도 물론 최고! - 장기하(뮤지션) 이 책은 이야...


#고래 #부커상 #역주행 #천명관

원문링크 : 고래 - 천명관 / 소설의 영역을 뛰어넘어 또 다른 공간으로 들어간 천명관의 대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