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계와 콘텐츠 크리에이터


생태계와 콘텐츠 크리에이터

부자가 되기 위해 해야하는 것은 명확하다. 사회적 이슈가 될 정도로 엄청난 콘텐츠를 만들어 내거나, 이러한 콘텐츠들을 생산해내는 사람들을 끌여들여 쓸 수 있게끔 하는 생태계를 만들거나. 콘텐츠의 주인이 아닌 생태계의 창조주가 되는 것이 더 큰 돈을 벌 수 있는 길이라고 생각한다. 스팀 - 게임 크리에이터가 스팀에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게임을 등록하고, 유저는 스팀을 통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게임 생태계. 게임 크리에이터와의공생. 트위치 -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송 생태계. 스트리머와의 공생. 인스타그램 - SNS 생태계. 인플루언서와의 공생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 블로그, 웹사이트 생태계. 블로거, 웹사이트 주인과의 공생. 유튜브 - 동영상 생태계. 유튜버와의 생태계의 구조는 콘텐츠의 생산자가 많아야 함으로 생산자의 편의를 항상 생각하며, 콘텐츠 생산자가 수익을 벌 수 있게 만든다. 콘텐츠 생산에만 집중할 수 있게하는 것이 주 목적이다. 콘텐츠 소...



원문링크 : 생태계와 콘텐츠 크리에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