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클래스와 객체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핵심 이해


파이썬 클래스와 객체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핵심 이해

파이썬 클래스와 객체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핵심 이해 서론 파이썬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OOP) 언어로서, 클래스와 객체라는 핵심 개념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파이썬의 클래스와 객체에 대해 깊이 알아보고,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핵심 이해를 제공하겠습니다. 1. 클래스와 객체의 개념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일종의 청사진(blueprint)으로, 객체는 이 청사진을 기반으로 생성된 실체입니다. 객체는 특정 클래스의 인스턴스(instance)로, 클래스에 정의된 속성과 메서드를 가지게 됩니다. class Dog: def __init__(self, name, age): self.name = name self.age = age my_dog = Dog("Buddy", 3) 위의 예제에서 Dog는 클래스이고, my_dog는 Dog 클래스의 인스턴스입니다. 2. 클래스의 구성 요소 클래스는 속성(attribute)과 메서드(method)로 구성됩니다. 속성은 객체의 특징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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