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독 감염자 절반이 20~30대 남성?! 남성이 > 여성에게 > 심지어 태아까지 전염시킬 수 있는 매독을 피하는 방법!


매독 감염자 절반이 20~30대 남성?! 남성이 > 여성에게 > 심지어 태아까지 전염시킬 수 있는 매독을 피하는 방법!

최근 성병의 일종인 매독에 감염된 환자가 전년대비 19%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전체 매독 환자 중 48%가 “20~30대 남성”인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이러한 증가세를 근거로 질병관리청에선 매독을 에이즈와 같은 등급의 감염병으로 상향 조정할 계획까지 밝히고 있어요. 우리나라 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 매독, 어떤 병이고 어떻게 피할 수 있을까요? 매독, 어떤 병인가? 매독은 성병의 하나로서 트레포네마 팔리덤(Treponema pallidum)이라는 세균에 의해 전파되는 질환입니다. 주로 성행위를 비롯한 성적 접촉으로 인해 감염되며, 매독에 걸린 산모가 신생아에게 모유 수유를 할 경우엔 신생아에게도 전염이 될 수 있어요. 때문에 남성 뿐 아니라 여성도, 특히 임신과 출산을 앞두고 있다면 더더욱 조심해야 할 질환인데요. 매독은 초기에 일정 기간 동안의 무증상 기간이 있고, 이후 발진이나 두통, 피로감 등의 증상을 나타냅니다. 여성의 경우에는 초기 단계에서 ...


#고운여성병원 #매독 #부천산부인과 #성병검사 #여의사진료

원문링크 : 매독 감염자 절반이 20~30대 남성?! 남성이 > 여성에게 > 심지어 태아까지 전염시킬 수 있는 매독을 피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