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hair 수정 / 지우기


[blender] hair 수정 / 지우기

블렌더에서 hair를 이용하여 물체의 표면을 랜덤하게 장식할 수 있다 (주로 머리카락을 만들 때 사용한다) 이때, 만들어지는 hair는 표면을 구성하는 면을 기준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물체의 형상을 바꾸거나 만들고 싶지 않은 영역에도 모두 만들어진다. 원하지 않는 면에 만들어진 hair를 없애기 위해서는 hair가 만들어지는 영역을 weight paint로 지정하여 hair의 위치를 조절할 수도 있고 particle edit를 이용하여 한두개 삐져나온 hair를 지울 수 있다. weight paint 가중치 영역만들기 weight paint를 선택하면 물체가 파랗게 변한다.(가중치가 지정되지 않은 상태) 먼저, 오른쪽 particlesystem에서 real time 미리보기를 꺼서 hair 실시간 보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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