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2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체인, 임베디드, 인플레이션, 인포메이션, 하차장을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9월 12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체인, 임베디드, 인플레이션, 인포메이션, 하차장을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국립국어원에서는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낯선 외래어, 외국어, 어려운 한자어를 쉬운 우리말로 다듬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너무나 다양한 외래어와 외국어가 난무하고 있는 요즘에, 세종대왕님이 만드신 한글을 보다 많은 분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듬고 있는 국립국어원(시민들도 참여)의 노력을 알리고자 하루에 5개 정도 단어를 선택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쉽게 흘려버릴 수도 있는 단어이지만, 아름다운 한글로 다듬어진 우리말의 세계로 떠나보시죠! 9월 12일 소개해 드릴 단어는 체인, 임베디드, 인플레이션, 인포메이션, 하차장입니다. 어느덧 명절 연휴도 마지막이네요.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밀리고 정신없는 하루였습니다. 그래도 정성과 사랑을 몸소 체험할 수 있었던 소중한 추석이었던 것 같습니다.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인데, 이런 명절을 보내기 위해 2년여 동안 인내하신 여러분들에게 노고에 박수를 드립니다. 해가 가면서 명절을 보내는 것에 대한 변화의 바람이 솔솔 불고 있지만, 항상 마음...


#국립국어원 #한글사랑 #한글 #편안하고행복한연휴마지막날 #추석명절보내시느라수고하셨습니다 #일상으로의복귀준비 #일본어순화 #외래어순화 #외국어순화 #언어차이해소 #시사상식 #쉬운우리말로다듬기 #쉬운우리말 #명절에도변화의바람 #마음만은변치않기를 #다듬은말 #한자어순화

원문링크 : [9월 12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체인, 임베디드, 인플레이션, 인포메이션, 하차장을 우리말로 다듬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