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4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브리프, 비치코밍, 빌딩풍, Test Bed, 흑태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9월 14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브리프, 비치코밍, 빌딩풍, Test Bed, 흑태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국립국어원에서는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낯선 외래어, 외국어, 어려운 한자어를 쉬운 우리말로 다듬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너무나 다양한 외래어와 외국어가 난무하고 있는 요즘에, 세종대왕님이 만드신 한글을 보다 많은 분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듬고 있는 국립국어원(시민들도 참여)의 노력을 알리고자 하루에 5개 정도 단어를 선택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쉽게 흘려버릴 수도 있는 단어이지만, 아름다운 한글로 다듬어진 우리말의 세계로 떠나보시죠! 9월 14일 소개해 드릴 단어는 브리프, 비치코밍, 빌딩풍, Test Bed, 흑태입니다. 오늘은 흐린 날씨와 함께 시작하는 수요일입니다. 그 더운 여름이 어느새 우리 곁을 떠나고 선선하면서 활동하기 좋은 가을이 우리들을 찾아왔네요. 다소 큰 변덕스러움에 힘들긴 하지만, 자연의 순리를 거스릴 수 없는 것 같습니다. 현재를 돌아보면 굴곡이 심한 삶인 것 같지만, 자연의 순리를 거스릴 수 없는 것처럼 우리네 삶도 자연스럽게 안정을 찾고 편안하게 ...


#국립국어원 #한자어순화 #한글사랑 #한글 #자연의순리처럼 #자연스럽게안정을찾아가기 #일본어순화 #외래어순화 #외국어순화 #언엉차이해소 #시사상식 #쉬운우리말로다듬기 #쉬운우리말 #다듬은말 #굴곡진삶 #굴곡진계절 #희망을안고열심히나아가기

원문링크 : [9월 14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브리프, 비치코밍, 빌딩풍, Test Bed, 흑태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