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7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서스펜션, 사이클, 사이버 머니, AR, 거치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9월 17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서스펜션, 사이클, 사이버 머니, AR, 거치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국립국어원에서는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낯선 외래어, 외국어, 어려운 한자어를 쉬운 우리말로 다듬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너무나 다양한 외래어와 외국어가 난무하고 있는 요즘에, 세종대왕님이 만드신 한글을 보다 많은 분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듬고 있는 국립국어원(시민들도 참여)의 노력을 알리고자 하루에 5개 정도 단어를 선택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쉽게 흘려버릴 수도 있는 단어이지만, 아름다운 한글로 다듬어진 우리말의 세계로 떠나보시죠! 9월 17일 소개해 드릴 단어는 서스펜션, 사이클, 사이버 머니, AR, 거치입니다. 반갑지 않은 태풍 '난마돌' 소식이 들리네요. 아직 복구가 완전히 끝나지도 않았는데, 또 태풍이 올라온다고 하니 걱정이신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우리나라를 살짝 비켜간다고 하니, 부디 큰 피해 없이 조용히 지나가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정보가 너무나 넘쳐나는 요즘엔 주말만이라도 살짝 정보의 바다에서 나와서 자연의 바다, 평화의 바다, ...


#국립국어원 #한글사랑 #한글 #피해없이조용히지나가길 #편안하고행복한주말보내기 #태풍 #일본어순화 #외래어순화 #외국어순화 #언어차이해소 #시사상식 #쉬운우리말로다듬기 #쉬운우리말 #복잡한머리에게휴식을 #몸과마음에치유의시간가져보기 #다듬은말 #난마돌 #한자어순화

원문링크 : [9월 17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서스펜션, 사이클, 사이버 머니, AR, 거치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