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8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핸드 프린팅, 행 태그, 헤어롤, VOD, 행선지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9월 28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핸드 프린팅, 행 태그, 헤어롤, VOD, 행선지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국립국어원에서는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낯선 외래어, 외국어, 어려운 한자어를 쉬운 우리말로 다듬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너무나 다양한 외래어와 외국어가 난무하고 있는 요즘에, 세종대왕님이 만드신 한글을 보다 많은 분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듬고 있는 국립국어원(시민들도 참여)의 노력을 알리고자 하루에 5개 정도 단어를 선택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쉽게 흘려버릴 수도 있는 단어이지만, 아름다운 한글로 다듬어진 우리말의 세계로 떠나보시죠! 9월 28일 소개해 드릴 단어는 핸드 프린팅, 행 태그, 헤어롤, VOD, 행선지입니다. 가을로 접어들면서, 각종 축제와 행사가 많이 개최되고 있습니다. 멋진 가을과 함께 우리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안겨주는 선물과 같은 일이죠.^^ 하지만 소중한 추억을 위해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그에 못지않게 쓰레기양도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19 시기에는 일회용품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해서 처리에 많은 고민을 안겨주었는데, 거리두기가 해제...


#국립국어원 #한글사랑 #한글 #축제와행사가가득한가을 #즐겁고행복한가을을보내기위한최소한의조건 #즐거움뒤에가려진쓰레기 #일본어순화 #외래어순화 #외국어순화 #언어차이해소 #시사상식 #쉬운우리말로다듬기 #쉬운우리말 #모두를위한실천 #든자리난자리 #다듬은말 #내가머물던자리는깨끗하게 #깔끔하고깨끗한뒷처리 #한자어순화

원문링크 : [9월 28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핸드 프린팅, 행 태그, 헤어롤, VOD, 행선지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