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9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오픈 런, 피팅 룸, 피킹, TF, 행려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9월 29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오픈 런, 피팅 룸, 피킹, TF, 행려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국립국어원에서는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낯선 외래어, 외국어, 어려운 한자어를 쉬운 우리말로 다듬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너무나 다양한 외래어와 외국어가 난무하고 있는 요즘에, 세종대왕님이 만드신 한글을 보다 많은 분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듬고 있는 국립국어원(시민들도 참여)의 노력을 알리고자 하루에 5개 정도 단어를 선택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쉽게 흘려버릴 수도 있는 단어이지만, 아름다운 한글로 다듬어진 우리말의 세계로 떠나보시죠! 9월 29일 소개해 드릴 단어는 오픈 런, 피팅 룸, 피킹, TF, 행려입니다. 깊어가는 가을 덕분에 이제 선선해지면서 날이 좋네 하고 생각했는데, 은근 생각하지 못했던 한낮의 더위가 우리를 괴롭히네요.ㅠㅠ 아침은 쌀쌀하고 한낮은 덥고,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요즘은 좀 난감합니다. 반팔 옷을 넣으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어디에 숨어있었는지 한낮에만 몰래 출몰하는 늦더위 때문에 좀 애매해지는 하루입니다. 변덕스러운 날씨! 은근 적응하기 어렵지...


#국립국어원 #한자어순화 #한글사랑 #한글 #조금은길었으면하는가을 #일본어순화 #일교차감기조심 #외래어순화 #외국어순화 #완연한가을에늦더위습격 #언어차이해소 #아주시원한커피한잔 #시사상식 #쉬운우리말로다듬기 #쉬운우리말 #변덕스러운날씨 #맛점 #다듬은말 #활기차고즐거운오후시간

원문링크 : [9월 29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오픈 런, 피팅 룸, 피킹, TF, 행려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