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9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브런치, 북 코칭, 북 마스터, 보이스 리코더, 토사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10월 19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브런치, 북 코칭, 북 마스터, 보이스 리코더, 토사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국립국어원에서는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낯선 외래어, 외국어, 어려운 한자어를 쉬운 우리말로 다듬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너무나 다양한 외래어와 외국어가 난무하고 있는 요즘에, 세종대왕님이 만드신 한글을 보다 많은 분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듬고 있는 국립국어원(시민들도 참여)의 노력을 알리고자 하루에 5개 정도 단어를 선택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쉽게 흘려버릴 수도 있는 단어이지만, 아름다운 한글로 다듬어진 우리말의 세계로 떠나보시죠! 10월 19일 소개해 드릴 단어는 브런치, 북 코칭, 북 마스터, 보이스 리코더, 토사입니다. 날이 더욱 추워지네요.ㅠㅠ 다들 세상의 좋은 모습에 힘을 얻으시고, 마음만은 따뜻하게 하루하루를 살아가시길 바랍니다. 1. 브런치(brunch) -아침 겸 점심으로 먹는 오전 식사를 말합니다. <관련 예문> ①집에서 이탈리아식 브런치(아침 겸 점심)를 즐긴다. ②간단한 주말 브런치(아침 겸 점심)로는 빵과 커피가 제격이다. ③이 동네에는 브런치(아침...


#건강하게가을보내기 #한자어순화 #한글사랑 #한글 #일본어순화 #외래어순화 #외국어순화 #언어차이해소 #시사상식 #쉬운우리말로다듬기 #쉬운우리말 #세상의아름다운면들을들여다보기 #더나아지는세상꿈꾸기 #다듬은말 #국립국어원 #호흡기질환조심하기

원문링크 : [10월 19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브런치, 북 코칭, 북 마스터, 보이스 리코더, 토사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