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2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다크 투어, 더블베드, 데자뷔, LCD, 소강을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10월 22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다크 투어, 더블베드, 데자뷔, LCD, 소강을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국립국어원에서는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낯선 외래어, 외국어, 어려운 한자어를 쉬운 우리말로 다듬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너무나 다양한 외래어와 외국어가 난무하고 있는 요즘에, 세종대왕님이 만드신 한글을 보다 많은 분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듬고 있는 국립국어원(시민들도 참여)의 노력을 알리고자 하루에 5개 정도 단어를 선택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쉽게 흘려버릴 수도 있는 단어이지만, 아름다운 한글로 다듬어진 우리말의 세계로 떠나보시죠! 10월 22일 소개해 드릴 단어는 다크 투어, 더블베드, 데자뷔, LCD, 소강입니다. 즐거운 주말인데, 미세먼지가 나쁨이라고 알려주네요. 야외활동을 계획하시거나 벌써 나가계신 분들도 있으실 것 같습니다. 이런 날에는 공기도 우리를 좀 도와줘야 하는데 아쉽네요. 그래도 주위를 보면 무르익어가는 가을의 다양한 풍경들이 우리들에게 어서 오라고 손짓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몸에도 마음에게도 행복한 가을의 기운을 듬뿍 느끼시면서 가족분들과 편안한 주...


#국립국어원 #외래어순화 #일본어순화 #일주일의피로신나게날려버리기 #자유로움와가을이주는행복함 #편안하고행복한가을 #한글 #한글사랑 #한자어순화 #외국어순화 #언어차이해소 #눈과마음에깊이새기기 #다듬은말 #마스크꼭착용 #무르익어가는가을의아름다운풍경 #미세먼지는나쁨 #쉬운우리말 #쉬운우리말로다듬어보기 #시사상식 #행복한가을의기운을온몸으로느끼기

원문링크 : [10월 22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다크 투어, 더블베드, 데자뷔, LCD, 소강을 우리말로 다듬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