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 디자이너분들의 디자인 보호 길잡이] 디자인 창작과 관련해서 꼭 알아야 할 지식재산권에 대한 10가지 필수 사항 안내!


[실무 디자이너분들의 디자인 보호 길잡이] 디자인 창작과 관련해서 꼭 알아야 할 지식재산권에 대한 10가지 필수 사항 안내!

디자이너분들을 위한 지식재산권 전반에 대한 핵심사항 안내 안녕하세요! 여러분과 나의 행복한 삶을 위한 레시피를 제공해 드리는 너를위한입니다. 오늘은 디자이너분들이 공을 들여서 열심히 창작한 디자인이 무단으로 사용되고 권리를 침해당하는 것을 막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지식재산권 전반에 대한 핵심사항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특허청에 먼저 출원한 사람이 디자인 주인 특허청 -디자인보호법에서는 '선출원주의(first to file)'에 의해 둘 이상의 동일·유사한 디자인이 '다른 날' 출원된 경우, 특허청에서 먼저 출원된 디자인만 등록을 받을 수 있다.(디자인보호법 제46조) ※안전한 권리 확보를 위해서는 디자인이 완성되었다면 특허청 먼저 출원 절차를 밟는 것이 바람직하다. 2.이제 막 등록을 하려고 했다면, 이런 경우에는 등록이 안됩니다 특허청 -출원 전에 국내·외 어딘가에 공지 된 디자인은 비록 내가 공지했다 하더라도 원칙적으로 디자인 등록을 받을 수 없다. ①전시회에 전시된 디...


#내디자인이공개되었다면12개월을지켜요 #해외디자인출원시기간꼭확인하기 #특허청에먼저출원한사람이디자인주인 #특허청 #지식재산권핵심사항 #이제막등록하려고했다면이런경우에는등록인안됩니다 #실무디자이너분들의디자인보호 #무료디자인선행조사누리집안내 #로고및네이밍은상표권으로보호 #디자인창작과관련된지식재산권 #디자인선행조사는선택이아닌필수 #디자인보호가이드북 #디자인맵누리집 #디자이너분들의지식재산권에대한인식강화 #해외진출하려면각국가별로등록필수

원문링크 : [실무 디자이너분들의 디자인 보호 길잡이] 디자인 창작과 관련해서 꼭 알아야 할 지식재산권에 대한 10가지 필수 사항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