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8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미디어 데이, 무인 데스크, 모티켓, B2C, 은폐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11월 18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미디어 데이, 무인 데스크, 모티켓, B2C, 은폐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국립국어원에서는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낯선 외래어, 외국어, 어려운 한자어를 쉬운 우리말로 다듬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너무나 다양한 외래어와 외국어가 난무하고 있는 요즘에, 세종대왕님이 만드신 한글을 보다 많은 분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듬고 있는 국립국어원(시민들도 참여)의 노력을 알리고자 하루에 5개 정도 단어를 선택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쉽게 흘려버릴 수도 있는 단어이지만, 아름다운 한글로 다듬어진 우리말의 세계로 떠나보시죠! 11월 18일 소개해 드릴 단어는 미디어 데이, 무인 데스크, 모티켓, B2C, 은폐입니다. 날도 포근하고, 큰일도 나름 잘 치르고 난 뒤에 맞이하는 금요일입니다. 이번 주도 각자의 자리에서 모두들 열심히 일해주셨습니다.^^ 한 주의 마무리 깔끔하게 잘 정리하시고, 편안하고 설레는 주말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1. 미디어 데이(media day) -운동 경기나 대회 등을 앞두고 여는 기자 회견 행사를 말합니다. <관련 예문> ①프로 당구 8개 ...


#건강챙기기는기본 #한글사랑 #한글 #편안한주말 #일본어순화 #외래어순화 #외국어순화 #열심히달려온한주 #언어차이해소 #시사상식 #쉬운우리말로다듬기 #쉬운우리말 #설레는주말 #다듬은말 #깔끔하게한주마무리 #국립국어원 #한자어순화

원문링크 : [11월 18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미디어 데이, 무인 데스크, 모티켓, B2C, 은폐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