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7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스몰 럭셔리, 버티컬, 버티포트, 벌룬, 축출을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7월 7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스몰 럭셔리, 버티컬, 버티포트, 벌룬, 축출을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국립국어원에서는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낯선 외래어, 외국어, 어려운 한자어를 쉬운 우리말로 다듬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너무나 다양한 외래어와 외국어가 난무하고 있는 요즘에, 세종대왕님이 만드신 한글을 보다 많은 분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듬고 있는 국립국어원(시민들도 참여)의 노력을 알리고자 하루에 5개 정도 단어를 선택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쉽게 흘려버릴 수도 있는 단어이지만, 아름다운 한글로 다듬어진 우리말의 세계로 떠나보시죠! 7월 7일 소개해 드릴 단어는 스몰 럭셔리, 버티컬, 버티포트, 벌룬, 축출입니다. 덥고 습한 날씨를 뚫고 이번 주도 힘들지만 열심히 잘 걸어가고 계시죠? 세계 날씨를 보면 더위로 인해 온 지구가 몸살을 앓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해가 갈수록 기후 위기가 우리 코앞으로 점점 다가오고 있네요! 올해는 또 얼마나 경이적인 기록을 세울지 두렵기도 합니다. 이미 이런 변화들은 우리들의 손을 벗어났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최소한도로 손을 쓸 수 있는 시간이...


#국립국어원 #한글사랑 #한글 #편안한휴식 #일본어순화 #외래어순화 #외국어순화 #언어차이해소 #시사상식 #쉬운우리말로다듬기 #쉬운우리말 #사랑하는지구를위한인식변화 #미래를위한변화된준비 #덥고습한날씨를뚫고이번주도정말수고하셨습니다 #다듬은말 #한자어순화

원문링크 : [7월 7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스몰 럭셔리, 버티컬, 버티포트, 벌룬, 축출을 우리말로 다듬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