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7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아트 테크, 파이널 게임, 패션 비즈니스, 팬덤, 건조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7월 17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아트 테크, 파이널 게임, 패션 비즈니스, 팬덤, 건조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국립국어원에서는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낯선 외래어, 외국어, 어려운 한자어를 쉬운 우리말로 다듬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너무나 다양한 외래어와 외국어가 난무하고 있는 요즘에, 세종대왕님이 만드신 한글을 보다 많은 분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듬고 있는 국립국어원(시민들도 참여)의 노력을 알리고자 하루에 5개 정도 단어를 선택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쉽게 흘려버릴 수도 있는 단어이지만, 아름다운 한글로 다듬어진 우리말의 세계로 떠나보시죠! 7월 17일 소개해 드릴 단어는 아트 테크, 파이널 게임, 패션 비즈니스, 팬덤, 건조입니다. 지역마다 너무나 차이가 많이 나는 날씨가 이어지는 것 같습니다. 한 곳은 집중적으로 한 곳은 거의 오지 않고, 제가 있는 곳은 아주 흐린 날씨인데, 다른 곳은 파란 하늘이, 올해는 계속 변덕스러운 날씨가 이어져서 다들 주의 깊게 대비를 한다고 했지만, 자연의 앞에서는 언제나 무력함을 느끼네요. 복구에 있어서는 말이 나오지 않도록 부모의 마음, 자식의...


#건강하고안전한한주보내기 #외래어순화 #일본어순화 #자식의마음 #장마대비 #폭우대비 #한글 #한글사랑 #한자어순화 #외국어순화 #언어차이해소 #국립국어원 #누구나수긍할만만복구작업 #다듬은말 #무거운마음으로시작하는한주 #부모의마음 #쉬운우리말 #쉬운우리말로다듬기 #시사상식 #호우피해

원문링크 : [7월 17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아트 테크, 파이널 게임, 패션 비즈니스, 팬덤, 건조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