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9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커리어 우먼, 커스터마이즈, 커튼콜, 커플러, 품절을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7월 19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커리어 우먼, 커스터마이즈, 커튼콜, 커플러, 품절을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국립국어원에서는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낯선 외래어, 외국어, 어려운 한자어를 쉬운 우리말로 다듬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너무나 다양한 외래어와 외국어가 난무하고 있는 요즘에, 세종대왕님이 만드신 한글을 보다 많은 분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듬고 있는 국립국어원(시민들도 참여)의 노력을 알리고자 하루에 5개 정도 단어를 선택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쉽게 흘려버릴 수도 있는 단어이지만, 아름다운 한글로 다듬어진 우리말의 세계로 떠나보시죠! 7월 19일 소개해 드릴 단어는 커리어 우먼, 커스터마이즈, 커튼콜, 커플러, 품절입니다. 간만에 화창한 날씨로 시작하는 하루입니다. 게다가 미세먼지마저도 걷혔는지 은근 보기 어려웠던 저 멀리 산이 아주 뚜렷하게 보이는 날이네요. 비가 그치고 나니 다시 폭염특보 문자가 오긴 했지만, 오늘은 덥더라도 점심시간에는 여유 있게 한 바퀴를 돌아봐야겠네요. 그동안 잠깐씩이라도 산책을 했는데, 흐리고 비 때문에 너무 쉬었네요. 한동안 미루어 두었던 도심...


#건강하고안전한여름보내기준비 #한자어순화 #한글사랑 #한글 #좋은날씨와함께다시힘을얻어서 #일본어순화 #외래어순화 #외국어순화 #언어차이해소 #시사상식 #쉬운우리말로다듬기 #쉬운우리말 #다듬은말 #국립국어원 #화창한날씨로시작하는수요일

원문링크 : [7월 19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커리어 우먼, 커스터마이즈, 커튼콜, 커플러, 품절을 우리말로 다듬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