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7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턴키 발주, 테이프 커팅, 텔레뱅킹, 톱다운, 취식을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7월 27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턴키 발주, 테이프 커팅, 텔레뱅킹, 톱다운, 취식을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국립국어원에서는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낯선 외래어, 외국어, 어려운 한자어를 쉬운 우리말로 다듬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너무나 다양한 외래어와 외국어가 난무하고 있는 요즘에, 세종대왕님이 만드신 한글을 보다 많은 분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듬고 있는 국립국어원(시민들도 참여)의 노력을 알리고자 하루에 5개 정도 단어를 선택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쉽게 흘려버릴 수도 있는 단어이지만, 아름다운 한글로 다듬어진 우리말의 세계로 떠나보시죠! 7월 27일 소개해 드릴 단어는 턴키 발주, 테이프 커팅, 텔레뱅킹, 톱다운, 취식입니다. 원래 더웠지만 장마가 끝났다고 하니 왠지 더 더운 하루인 것 같습니다. 종종 소나기가 내려준다고 하지만 이 열기를 충분히 식혀줄지는 모르겠습니다. 뜨거워지는 지구만큼 우리들의 마음도 열이 나서 뜨거워지는 요즘! 시원한 바다! 시원한 계곡! 에어컨 빵빵하게 틀어놓은 집!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가장 시원한 곳에서 여유를 즐기는 상상을 한다면 조금 나아질까요?...


#각자의자리에서최선을다하는하루 #한글사랑 #한글 #장마끝 #일본어순화 #외래어순화 #외국어순화 #오늘도만만치않은열기 #언어차이해소 #시사상식 #쉬운우리말로다듬기 #쉬운우리말 #더위잘피하시면서 #더위시작 #다듬은말 #국립국어원 #건강하게하루잘보내기 #한자어순화

원문링크 : [7월 27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턴키 발주, 테이프 커팅, 텔레뱅킹, 톱다운, 취식을 우리말로 다듬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