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8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셸터, 밸류에이션, 바이패스 도로, 목초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10월 18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셸터, 밸류에이션, 바이패스 도로, 목초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국립국어원에서는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낯선 외래어, 외국어, 어려운 한자어를 쉬운 우리말로 다듬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너무나 다양한 외래어와 외국어가 난무하고 있는 요즘에, 세종대왕님이 만드신 한글을 보다 많은 분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듬고 있는 국립국어원(시민들도 참여)의 노력을 알리고자 하루에 5개 정도 단어를 선택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쉽게 흘려버릴 수도 있는 단어이지만, 아름다운 한글로 다듬어진 우리말의 세계로 떠나보시죠! 10월 18일 소개해 드릴 단어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셸터, 밸류에이션, 바이패스 도로, 목초입니다. 어제도 일교차가 상당한 것 같던데. 오늘도 일교차가 클 것 같습니다. 아침엔 쌀쌀하고 한낮은 덥고, 그래도 살짝 낮에 즐기는 가을 산책! 더울 때도 있지만, 가을이라는 새 옷을 갈아입은 모습이 눈과 마음을 즐겁게 합니다.^^ 주중에는 다들 바쁘시겠지만, 잠깐씩 주위의 아름다운 가을의 모습들도 감상하시면서 주말을 향해 열심히 나아가시길 바랍...


#국립국어원 #한글사랑 #한글 #큰일교차 #잠깐의여유 #일상에서도행복하게가을즐기기 #일본어순화 #외래어순화 #외국어순화 #언어차이해소 #시사상식 #쉬운우리말로다듬기 #쉬운우리말 #세심한건강관리 #살짝즐기는가을산책 #다양한모습으로다가오는가을의모습 #다듬은말 #한자어순화

원문링크 : [10월 18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셸터, 밸류에이션, 바이패스 도로, 목초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