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9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슬로 시티, 역시즌, 퍼블리시티, 메디 시티, 신빙성을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10월 19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슬로 시티, 역시즌, 퍼블리시티, 메디 시티, 신빙성을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국립국어원에서는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낯선 외래어, 외국어, 어려운 한자어를 쉬운 우리말로 다듬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너무나 다양한 외래어와 외국어가 난무하고 있는 요즘에, 세종대왕님이 만드신 한글을 보다 많은 분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듬고 있는 국립국어원(시민들도 참여)의 노력을 알리고자 하루에 5개 정도 단어를 선택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쉽게 흘려버릴 수도 있는 단어이지만, 아름다운 한글로 다듬어진 우리말의 세계로 떠나보시죠! 10월 19일 소개해 드릴 단어는 슬로 시티, 역시즌, 퍼블리시티, 메디 시티, 신빙성입니다. 일교차가 있어도 산책하는 게 좋았는데, 오늘은 아침부터 비가 내리고 있네요. 이젠 쌀쌀하다 못해 추워지는 것 같습니다. 먼가 가을을 즐기려고 하니, 추위가 바로 질투를 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 추위가 결국에는 오겠지만, '조금만 더 늦게 오면 좋을 텐데'라는 변화무쌍한 날씨에 대한 원망과 함께 비 내리는 목요일! 안전운전! 건강에 유의하시면서 조심히...


#가을산책을방해하는가을비 #한글사랑 #한글 #추위가좀더늦게방문하기를 #일본어순화 #외래어순화 #외국어순화 #언어차이해소 #쌀쌀함보다는추위가 #시사상식 #쉬운우리말로다듬기 #쉬운우리말 #빗길안전운전 #비가내리지만좋은하루만드시길바랍니다 #비가내리는목요일 #다듬은말 #국립국어원 #건강관리에신경쓰는 #한자아순화

원문링크 : [10월 19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슬로 시티, 역시즌, 퍼블리시티, 메디 시티, 신빙성을 우리말로 다듬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