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1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생크추어리, 로테크, 스타일 테크, RPA, 녹취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10월 21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생크추어리, 로테크, 스타일 테크, RPA, 녹취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국립국어원에서는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낯선 외래어, 외국어, 어려운 한자어를 쉬운 우리말로 다듬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너무나 다양한 외래어와 외국어가 난무하고 있는 요즘에, 세종대왕님이 만드신 한글을 보다 많은 분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듬고 있는 국립국어원(시민들도 참여)의 노력을 알리고자 하루에 5개 정도 단어를 선택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쉽게 흘려버릴 수도 있는 단어이지만, 아름다운 한글로 다듬어진 우리말의 세계로 떠나보시죠! 10월 21일 소개해 드릴 단어는 생크추어리, 로테크, 스타일 테크, RPA, 녹취입니다. 아침부터 비가 내려서 주말에도 비 소식이 이어지나 했는데, 잠깐 지나가는 비구름이었나 보네요. 언제 비가 왔냐는 듯이 맑고 파란 하늘이 인사를 하고 있네요.^^ 멋쩍은 인사만 하면 안 되겠지요! 오후엔 단단히 잘 입고, 알록달록 멋진 풍경을 자아내고 있는 자연을 보러 출동해야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여러분이 계신 곳에서 자신만의 최고의 방법으로 주말을 즐겁...


#국립국어원 #한자어순화 #한글사랑 #한글 #출동하세요 #일본어순화 #외래어순화 #외국어순화 #여러분들만의방법으로 #언어차이해소 #알록달록멋진자연의풍경을보러 #시사상식 #쉬운우리말로다듬기 #쉬운우리말 #비와함께한아침 #맑고파란하늘이인사하는주말 #단단히채비해서 #다듬은말 #행복하게주말보내기

원문링크 : [10월 21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생크추어리, 로테크, 스타일 테크, RPA, 녹취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