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5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드라이빙 가이드, 인포 데믹, 에어 워셔, 미디어 파사드, 노후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10월 25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드라이빙 가이드, 인포 데믹, 에어 워셔, 미디어 파사드, 노후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국립국어원에서는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낯선 외래어, 외국어, 어려운 한자어를 쉬운 우리말로 다듬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너무나 다양한 외래어와 외국어가 난무하고 있는 요즘에, 세종대왕님이 만드신 한글을 보다 많은 분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듬고 있는 국립국어원(시민들도 참여)의 노력을 알리고자 하루에 5개 정도 단어를 선택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쉽게 흘려버릴 수도 있는 단어이지만, 아름다운 한글로 다듬어진 우리말의 세계로 떠나보시죠! 10월 25일 소개해 드릴 단어는 드라이빙 가이드, 인포 데믹, 에어 워셔, 미디어 파사드, 노후입니다. 더운 여름을 잘 견디어 내시고, 가을이 되면서부터 블로그에 소식을 올리시지 않는 이웃님들이 계시네요! 이제나저제나 글이 올라올까? 들어가 보는데, 아직까지 소식이 없으시네요! 다양한 이유들이 있으시겠지만, 예전부터 글을 작성하실 때 건강 이야기를 적어주셨던 이웃님들은 별 탈 없이 건강한 모습으로 웃으면서 다시 돌아오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가을까지잘걸어오셨으니 #한글사랑 #한글 #일본어순화 #외래어순화 #외국어순화 #언젠간좋은소식을가지고돌아오시길바랍니다 #언어차이해소 #시사상식 #쉬운우리말로다듬기 #쉬운우리말 #소식이궁금한이웃님 #별탈없이건강하게지내시길 #다듬은말 #국립국어원 #건강한모습으로겨울맞이하시길 #건강하고행복한하루보내세요 #한자어순화

원문링크 : [10월 25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드라이빙 가이드, 인포 데믹, 에어 워셔, 미디어 파사드, 노후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