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3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북 큐레이션, 브리핑 룸, 블로그 스킨, 블루칩, 식상을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11월 3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북 큐레이션, 브리핑 룸, 블로그 스킨, 블루칩, 식상을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국립국어원에서는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낯선 외래어, 외국어, 어려운 한자어를 쉬운 우리말로 다듬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너무나 다양한 외래어와 외국어가 난무하고 있는 요즘에, 세종대왕님이 만드신 한글을 보다 많은 분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듬고 있는 국립국어원(시민들도 참여)의 노력을 알리고자 하루에 5개 정도 단어를 선택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쉽게 흘려버릴 수도 있는 단어이지만, 아름다운 한글로 다듬어진 우리말의 세계로 떠나보시죠! 11월 3일 소개해 드릴 단어는 북 큐레이션, 브리핑 룸, 블로그스킨, 블루칩, 식상입니다. 주말의 비 소식 때문인지 벌써부터 하늘이 흐리고 습한 기운이 감싸는 것 같습니다. 주말에 계획을 세우셨던 분들에게는 비로 인해 계획 변경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가을비도 나름 운치가 있지요! 비와 함께 차분한 주말을 준비해 보시는 것도 가을을 색다르게 보내는 한 방법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럼 행복한 주말을 위해 금요일! 열심히 보내시길 바랍니다...


#가을비와함께하는주말 #한자어순화 #한글사랑 #한글 #촉촉한주말맞이 #조용한한주마무리 #일본어순화 #외래어순화 #외국어순화 #열심히나아가고잘마무리하기 #언어차이해소 #시사상식 #쉬운우리말로다듬기 #쉬운우리말 #비는우리를막을수없다 #다듬은말 #금요일 #국립국어원 #행복한주말준비

원문링크 : [11월 3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북 큐레이션, 브리핑 룸, 블로그 스킨, 블루칩, 식상을 우리말로 다듬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