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회사 가기] 10. 과정에 집착된 과정의 디자인/ 포트폴리오의 결과물을 만들며 느낀점.


[디자인회사 가기] 10. 과정에 집착된 과정의 디자인/ 포트폴리오의 결과물을 만들며 느낀점.

음..바로 이전 포스팅에 '디자인 프로세스'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하며, 과정을 밟음으로써 자신의 디자인에 자신만의 색을 바를 수 있다고 이야기 했었는데, 거꾸로 오늘 적어 올릴 포스팅에 대한 주제는 그 '과정'을 살짝 덜어낸 이야기이다. 'Result for Design' 1. 과정, 피드백, 순서에 대한 이야기 흔히들 알고 있는 이야기가 있다. 항아리에 돌과 자갈 모래를 다 채우기 위해서는, 돌 자갈 모래를 꼭 순서대로 채워야 한다는. 그리고 우리는 이 흔한 이야기 만큼이나, 디자인 과정에 대해, 순서에 대해, 질릴정도로 많은 공부를 하고, 순서를 밞으며 옳은 길을 가고 있을 때야 희열을 느끼곤 한다. / 하지만 디자인 결과물들을 몇번 내어보고서 드는 생각은, 어쩌면 그 순서에 어긋나는 것이 잘못된 것만은 아니지 않을까? 라는 것이다. 정리를 해 보자면, 돌. 자갈, 모래의 순서가 분명 중요하지만, 우리는 돌에서 부터 영감을 받을 수도, 자갈의 생김새에서 부터 구체화를 시킬 수...


#디자인포트폴리오 #미술·디자인 #포트폴리오 #포트폴리오디자인 #포트폴리오의결과물에대한이야기

원문링크 : [디자인회사 가기] 10. 과정에 집착된 과정의 디자인/ 포트폴리오의 결과물을 만들며 느낀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