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토록 치밀하고 친밀한 적에 대하여 》 가스라이터, 그들의 가스라이팅 화법 이 책 하나로 구별할 수 있다!


《 이토록 치밀하고 친밀한 적에 대하여 》 가스라이터, 그들의 가스라이팅 화법 이 책 하나로 구별할 수 있다!

#신고은 #가스라이팅의모든것 이토록 치밀하고 친밀한 적에 대하여 저자 신고은 출판 샘터(샘터사) 발매 2022.01.17. 방송, 유튜브, 인터넷 등에서 가스라이팅이란 말을 자주 접하게 된다. 더 이상 낯선 단어도 아닐뿐더러 일상생활에서도 종종 언급되는 데... 나를 잃어버리게 하는 가스라이팅의 모든 것 《 이토록 치밀하고 친밀한 적에 대하여 》 Previous image Next image 가스라이팅이란 상황이나 심리를 조작해 상대방이 스스로를 의심하게 만듦으로써 심리적으로 지배하는 행위를 말한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스스로를 의심하게 만든다는 것! 책을 읽는 동안 가스라이팅이 뭔지 느낌 퐉퐉 오면서도, 한편 섬뜩했고, 사례에 견주어 볼 때 내가 가스라이팅을 당하기도 했음을, 반대로 무심코 가스라이팅 언어를 쓰기도 했던 걸 확인하면서 다리가 후덜덜 거렸다. 동료, 친구 보다 친밀한 가족관계에서 가스라이팅 사례도 많은 데, 특히 아래와 같은 표현은 칭찬과 격려처럼 보이지만, 관계 경...


#가스라이팅 #이토록치밀하고친밀한적에대하여 #신고은 #매일매일독서 #내곁에서재 #나르시스트책 #공유서재 #경춘선숲길 #가스라이팅책 #가스라이팅의모든것 #첫글

원문링크 : 《 이토록 치밀하고 친밀한 적에 대하여 》 가스라이터, 그들의 가스라이팅 화법 이 책 하나로 구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