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가치》 2022년 상반기 경제 금융 서적 대표작. 캐나다중앙은행총재 영국중안은행총재 역임한 저자 마크카니의 책. 가치란 무엇인가?


《초가치》 2022년 상반기 경제 금융 서적 대표작. 캐나다중앙은행총재 영국중안은행총재 역임한 저자 마크카니의 책. 가치란 무엇인가?

#마크카니 #mark_carney 초가치 저자 마크 카니 출판 윌북 발매 2022.04.05. SNS 네트워킹으로 느슨하게 함께 읽기 시작한 책이에요. 덕분에 금융 시스템, 시장경제, 화폐가치에 대한 지식이 팍팍 쌓이는 것은 물론이고, 심지어 저자인 마크님이 설명을 너무 잘 해주셔서 이해하며 읽는 재미까지 느끼며 읽었습니다. . 《초가치》 Previous image Next image 《초가치》 1부 1부에서 저자 마크님은 경제이론, 철학, 사상과 더불어 경제•금융•화폐의 역사를 정리하며, 가격, 가치와 가치관의 차이를 100여 쪽으로 압축 정갈하게 설명하는데요. 정말 마크님 대단하신 분이구나 느꼈다는. 저자 마크님은 이러한 정리와 설명을 통해, 현재는 ‘가격 ≠ 가치 ≠ 가치관’ 상태 (즉, 잠재적 단절 상태)로 규정하고, 시장 근본주의 ¹의 문제점을 이야기해요 물론 이 문제를 주제로 2부가 이어질 것임을 예고하면서 깔끔하게 1부를 마무리해 주시고요. 시장 근본주의란, 시장은 언...


#mark_carney #팬더믹시대에던지는가치에대한질문 #캐나다중앙은행총재 #초가치 #영국중앙은행총재 #벽돌책읽기 #마크카니 #내곁에서재 #기후위기 #금융서적 #경제서적 #가치란무엇인가 #팬데믹위기

원문링크 : 《초가치》 2022년 상반기 경제 금융 서적 대표작. 캐나다중앙은행총재 영국중안은행총재 역임한 저자 마크카니의 책. 가치란 무엇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