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준 B17143-낚시왕 with 파이썬


백준 B17143-낚시왕 with 파이썬

문제 17143번: 낚시왕 문제 낚시왕이 상어 낚시를 하는 곳은 크기가 R×C인 격자판으로 나타낼 수 있다. 격자판의 각 칸은 (r, c)로 나타낼 수 있다. r은 행, c는 열이고, (R, C)는 아래 그림에서 가장 오른쪽 아래에 있는 칸이다. 칸에는 상어가 최대 한 마리 들어있을 수 있다. 상어는 크기와 속도를 가지고 있다. 낚시왕은 처음에 1번 열의 한 칸 왼쪽에 있다. 다음은 1초 동안 일어나는 일이며, 아래 적힌 순서대로 일어난다. 낚시왕은 가장 오른쪽 열의 오른쪽 칸에 이동하면 이동을 멈춘다. 낚시왕이 오른쪽으로 한 칸 이동한다. 낚시왕이 있는 열... www.acmicpc.net 풀이 이 문제는 난이도가 골드 1이다. 그만큼 구현에 있어서 큰 어려움이 있다는 것이다. 내가 생각하기에 난이도가 있는 부분은 상어의 이동이다. 한칸씩 이동할 경우 100% 시간 초과가 발생하게 된다. 솔직히 스피드를 최적화하고 이동시킨다면 속도는 빠르지 않아도 구현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다. 나...


#백준 #삼성 #코딩테스트 #파이썬

원문링크 : 백준 B17143-낚시왕 with 파이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