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시사] 중국에서 역대급 반전을 이뤄낸 일본 게임


[중국 시사] 중국에서 역대급 반전을 이뤄낸 일본 게임

안녕하세요. 토니입니다. 한국인 못지않게 반일 감정이 심한 중국인들은 일본 문화, 특히 일본 게임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있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그럼 과거의 중국으로 가보겠습니다. 2000년대 초반, 한국과 비슷한 상황으로 그 당시 청소년들에게 유일한 매체는 'TV'였습니다. 중국 시트콤<Home With Kids>등 작품이 대박 인기를 끌었지만, 반면 애니메이션은 비교적 낮은 퀄리티를 보여줬습니다. <Home With Kids>, 중국식 유머와 출중한 연기력으로 시트콤 장르가 유행을 시작함 중국 애니메이션 <Pleasant Goat and Big Big Wolf>, 스토리는 출중했지만 작중 캐릭터들의 부자연스러운 움직임 등 평가가 아쉬움 이런 와중에 혜성 같은 작품이 홍콩을 통해 중국 대륙으로 유통됩니다. 그것은 바로 <나루토>. <호카게 닌자>라는 번역명으로 중국 시장에 진입 자국 애니메이션 퀄리티에 아쉬워하던 중국인들은 <나루토>를 처음 접하고 충격을 받았으며, 순식간에 대중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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