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메이드 인 차이나? 전기차 배터리는 다르다. (LG엔솔 vs CATL)


[시사] 메이드 인 차이나? 전기차 배터리는 다르다. (LG엔솔 vs CATL)

최근 대한민국을 아주 뜨겁게 달군 시사가 있습니다. 바로 LG에너지솔루션(이하 LG엔솔)의 일반 공모주 청약인데요, 이틀 만에 공모 청약 증거금이 114조 모이며 청약 증거금, 청약 계좌 수, 경쟁률 등 전부 역대 최대라는 기록을 새웠습니다. LG엔솔은 원래 LG화학의 100% 자회사였으며, 전기차 배터리 (자동차 전지)를 생산하는 업체입니다(축전지 제조업). 전기차에 대한 중요성은 굳이 말을 안 해도 다 아실 겁니다. 인구수 증가와 환경파괴로 인하여 인류는 미래 발전의 지속성에 심각함을 느꼈고, 각 나라들은 2015년 '파리 기후 협약'을 통해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해 온실가스를 줄이는 전 지구적 합의안에 참여했습니다. 그중 핵심은 인류의 핵심 이동 수단인 '내연기관차'를 '전기자동차'로 탈바꿈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 전기차의 제조 원가 30%가량을 차지하는 핵심 부품인 '전기차 배터리'가 그렇게 주목받고 있는 겁니다. 자동차 전지, 그 크기는 상상을 초월한다. 그럼 이쯤에서 의문...


#2차전지 #청약 #증거금 #점유율 #전기차배터리 #전기차 #메이드인차이나2025 #공모주 #경쟁 #LG화학 #LG엔솔 #LG에너지솔루션 #K배터리 #CATL #테슬라

원문링크 : [시사] 메이드 인 차이나? 전기차 배터리는 다르다. (LG엔솔 vs CAT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