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S] 스크롤 할 때마다 쌓이는 log 해결하기 (setTimeout)


[JS] 스크롤 할 때마다 쌓이는 log 해결하기 (setTimeout)

스크롤 할 때마다 쌓이는 로그를 해결 안 하면 이용자 체험을 저하시킬 수 있다. 사이트 사용 시 스크롤 때 버벅거리며 사이트가 이상한 건지 내 컴퓨터가 이상한 건지... 짜증을 유발하는 현상. 사실은 개발자 잘못이다. 오늘은 이 문제를 해결해 본다. 따라서 js throttle, npm react-fullpage 등을 참고했지만 결국 해답을 찾지 못했고 setTimeout을 통해 문제를 해결했다. const About = () => { let scrollable = true; }; useEffect(() => { scrollable = false; setTimeout(() => { scrollable = true; }, 500); e.preventDefault(); }; 전체 코드를 개제할 수 없지만 필요한 곳에 이렇게 넣으면 작동은 문제없다. 이제 사이트에 적용해서 결과를 보자. 사이트 일부와 콘솔 로그 이제 스크롤을 아무리 과하게 해도 setTimeout 덕분에 로그가 과하게 쌓...


#javascript #settimeout #스크롤 #이벤트로그

원문링크 : [JS] 스크롤 할 때마다 쌓이는 log 해결하기 (setTime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