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 css, html 코드 작성 시 웹 브라우저에서 바로 확인하는 법(+시행착오)


[HTML] css, html 코드 작성 시 웹 브라우저에서 바로 확인하는 법(+시행착오)

vscode에서 html, css 코드를 작성하고 웹 브라우저에서 바로바로 확인하고 싶을 때가 있다. 그래서 html 브라우저에서 보기 찾아보면 대부분 이하와 같은 해결안이 나온다: **주의** 따라 하지 말 것, 끝나고 더 좋은 방법 소개** vscode 확장에서 open in browser를 설치하라고 하며, 기본 브라우저를 설정에서 크롬으로 바꾸고 윈도우 alt+b 맥 option +b를 html 파일에서 누르면 열린다. 혹은 우 클릭해서 선택하면 웹 브라우저에서 열린다. 그러면 나오긴 나온다. 하지만 여기에는 크나큰 패착이 있다. vscode에서 코드를 수정한 직후 웹 브라우저는 미동이 없다. 즉 우리가 코드 수정 -> 웹 브라우저 새로 고침 -> 코드 창 복귀 이런 생산성 떨어지는 짓을 해야 한다. 정말 말도 안 되는 일이다. **이하 해결법 제시.** Live server 설치 이제부터 따라 하면 된다. live server를 확장에서 설치. 그러면 html 파일에서 우 ...


#css #html #html웹브라우저 #html웹확인 #liveserver

원문링크 : [HTML] css, html 코드 작성 시 웹 브라우저에서 바로 확인하는 법(+시행착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