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수 없는 편집자가 유튜브 기획을 할 때 가장 고민하는 것, (1)어떤 메시지를 전달할까?


사수 없는 편집자가 유튜브 기획을 할 때 가장 고민하는 것, (1)어떤 메시지를 전달할까?

채널 두 개를 동시에 기획하는 일이 생겼다. 하나는 기업이고, 그리고 다른 하나는 내년에 오픈 예정인 내 채널이다. 여러모로 바쁘고 골이 아프지만서도 한편으로는 어떻게 풀어나가야 할지 많은 고민과 설레임을 안고 있다. 오늘은 기업의 입장에서 유튜브를 기획할 때 내가 생각하는 것들에 대해 적어보고 싶다. 만약 사수가 없는 신입 유튜브 편집자가 이 글을 본다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단 생각도 든다. 요즘에...는 아니고 2년 전? 3년 전? 쯤부터 많은 기업들이 유튜브 시장에 뛰어 들기 시작했는데 그 중 가장 열악한 환경은 아무래도 중소기업~스타트업이 아닐까 싶다. 어느 정도 팀 규모가 있는 곳은 기획팀, 작가팀, 촬영팀, 편집팀 등 세세하게 따로 나눠진다곤 하는데 그렇지 않은 곳은 편집자 혼자서 기획, 원고, 촬영, 편집은 물론이고 장소나 장비 예약은 덤이요 그러다 다른 업무 내려오면 그것도 같이 덩달아 떠안고 죽어 나가는 곳이 은근 많다. 그러다 보니 사수가 없는 것은 물론이...


#스타트업유튜브 #영상기획 #영상기획하는법 #유튜브기획 #유튜브목적 #유튜브채널기획 #유튜브채널기획하는법 #유튜브편집자기획

원문링크 : 사수 없는 편집자가 유튜브 기획을 할 때 가장 고민하는 것, (1)어떤 메시지를 전달할까?